







모두의 프린터 실행시 무반응에 대한 글은 여러번 작성 했습니다만.

보통은 첫 실행시에 뜨는 이 모두의 프린터 라이선스 화면등은 표시되다 특정 단계 이후에 반응이 없는 경우이지만 이번 문의는 어떤 창도 뜨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는 케이스 입니다. 만약 위와 같이 라이선스 안내 창은 뜨는거면 MS VC++ 재배포가능 패키지의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이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십시요.
만약 모두의 프린터 실행파일인 ebp_x32.exe 나 ebp_x64.exe 를 실행해도 어떤 화면도 뜨지 않고 아무 반응이 없는 경우라면 윈도의 보안설정이 문제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의 기본 설치 상태는 윈도 디펜더에서 위험하다 판단되는 프로그램인게 아닌 이상 해당 프로그램의 실행을 허용할지 말지에 대한 여부라도 물어보고 실행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던지 스마트 스크린 관련 화면등이 뜨곤 하지요.
그런데 윈도 보안에서 특정 설정을 켜게 되면 사용자에게 어떠한 안내나 알림 없이 프로그램의 실행을 바로 차단해 버릴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윈도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보안 -> 앱 및 브라우져 컨트롤 -> 평판 기반 보호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앱 차단이라는 항목이 켜져 있음으로 발생하는 문제 일 수 있습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들이 오진을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적은적 있고 평판기반이라는 방식 자체에 대해서도 여러 글, 영상등을 만든적이 있긴 합니다만..
한마디로 아직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걸로 보여지지 않는 프로그램에 대해선 일단 차단한다 라는 겁니다. 아마 이 기능에 의해서 차단된 경우라면 ‘보호 기록’을 보면 모두의 프린터 실행파일이 차단된 내역이 있을걸로 예상되지만 ;;
제 컴터에선 이 기능을 켜도 실행에 문제가 없는것을 보면 윈도 업데이트 상태라던지 그런것에 일부 영향을 받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이 위와같이 이미 꺼져 있는 상태라면 .. 다른 원인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니 제게 메일로 문의해 주시기 바라구요..
컴퓨터를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보안을 위해 이 기능은 켜고 쓰시길 권장하지만 .. 이래저래 컴터 사용하면서 프로그램들 받아서 설치도 하고 하셔야 하는거면 켜져 있으면 좀 불편하실겁니다.
보통 MS의 앱스토어에 등록되어 있거나 비싼 인증서로 사이닝해서 배포하는 유명한 상용 프로그램들이 아니면 대부분 차단당할 거라서요.
이 앱 및 브라우저 컨트롤을 끄는 방법은


저 토글 스위치를 클릭 하시면 끄실 수 있습니다.
보안을 중시 하신다면 .. 이 기능을 끄기보다 모두의 프린터를 실행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예외 처리를 해주시던지 하시는 방법을 쓰시길 권장합니다만.. 관련 내용을 다 이 글이 적기는 복잡할듯 하고 관련 내용은 검색 엔진에 검색해보셔도 충분히 나오는 내용들이라 .. 여기서 다루진 않겠습니다.
모두의 프린터 사용후 다시 기능을 켜시는 방법도 있구요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