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사항

안녕하세요!
파일 생성으로 유용하게 공부하고 있는데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처음에 설치할 때는 사용할 수 있는데,
설치시 아이콘이나 시작 프로그램에 다시 실행할 수 있는 실행파일이 안 떠요.
그래서 컴퓨터를 컬 때마다 계속 설치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처음 설치했을 때, 뜨는 화면으로 그 때만 사용가능하니 불편하네요.
gs 폴더 가도 설치나 설치제거 말고, 그냥 단순히 설치 없이 실행할 수 있는 파일을 못 찾겠습니다.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모두의 프린터는 단일 실행 파일로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매번 다시 설치하실 필요 없이 다운로드 받으신 실행 파일 그걸 적당한 위치에 두시고 사용하실 때 실행 파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최근에는 ebp(버전)_x86.exe, ebp(버전)_x64.exe 이런식일겁니다. 3.19 버전이면 ebp319_x86.exe 나 ebp319_x64.exe 겠지요.
다운로드 받은 실행 파일을 적당히 편한 위치에 복사해 두시고, 필요 시 마다 실행 파일로 실행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폴더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등을 만들지 않는 이유는, 프린터 제한을 하는 인강 사이트들이나 증명서 사이트들에서 사용되는 프린터 제한 사이트 플러그인(보통 액티브엑스라 하는것들)이 보편적으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는 경로(예:C:\Program Files)등이나 보편적으로 설치 프로그램을 구성해서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이 윈도에 기록하는 특정 정보들을 뒤져서 모두의 프린터가 설치된 것으로 판단되면 출력 자체를 막아버립니다.
모두의 프린터를 막기 시작한 초반에는 모두의 프린터가 실행 중 인지를 찾아서 차단하려는 식으로 많이 했었는데요 이런 방식은 제가 실행 파일의 정보를 변경해서 업데이트 올려버리면 무력화 되기 때문에 그런식으로 막는 경우는 거의 없어졌고..
그 뒤에 막은 방법인 .. 바탕화면에 “모두의 프린터”라는 바로가기가 있는지를 찾아서 막았습니다. 사용자들이 바로가기의 명칭을 변경해서 쓰기 시작하니 .. 바탕화면의 모든 바로가기를 뒤져서 해당 바로가기의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를 뒤져서 모두의 프린터의 구성요소가 존재하면 막는 경우도 있었구요..
바로가기를 더이상 생성하지 않으니.. 당시에 기본 설치경로였던 “문서\MOP” 를 뒤지기 시작하더니.. 경로는 사용자가 맘대로 바꿀수 있으니 C:\,D:\,E:\ 같은 디스크의 최상위 경로나 문서(내문서), 바탄화면, 사진, 스캔 같은 알려진 경로들안에 MOP 라는 폴더가 있기만 해도 출력을 막는 사이트들도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모두의 프린터는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시스템 레지스트리등에 어떤 기록도 남기지 않고 바탕화면 바로가기등도 남기지 않습니다.
그걸 빌미로 막는 사이트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들 처럼 특정 경로에 설치되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있어서 바로발고 실행 되면 편하겠지만.. 막히고 뚫는 5년의 세월이 고스란이 ㅎㅎ 묻어있는거죠.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매번 다시 설치할 필요는 없이 적당한 곳에 두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가능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같은건 만드시지 마시구요.. ( 지금도 여전히 바탕화면의 바로가기를 뒤져서 막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