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가 있는걸 당당히 배포하나요?

간혹 바이러스에 오진에 대해서 문의를 하시는 경우는 있지만 이런식으로 .. ㅋㅋ 공격적으로 나오시는 분은 오랜만이라 또 글하나 작성해 봅니다.

문의가 종종 있는지라 최근에 배포하는 모두의 프린터나 모두의 PDF나 기타 다른 프로그램들도 전부 바이러스 토탈이라는 사이트에서 검사를 하고 그 검사 결과링크를 첨부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대충 이런식으로 말이지요 ..

이 바이러스토탈(VirusTotal/https://www.virustotal.com/) 은 파일을 업로드 하면 전세계에 존재하는 수십종의 바이러스 백신을 가지고 동시에 검사하여 그 검사결과를 표시해주는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조금전에 업데이트한 모두의 PDF v0.20의 검사결과를 한번 봐볼까요 ..

64비트 실행파일의 경우 66개의 안티바이러스 류의 프로그램중 1개의 프로그램에서 Malicious.a0aa59 라는 무언가가 있다라고 리포트를 하고 있습니다.

32비트 실행파일의 경우엔 65개 모든 프로그램에서 Undetected 로 어떤 위험성도 감지되지 않았구요.

다운로더의 경우도 64비트 실행파일만 68개중 1개의 프로그램에서 무언가를 감지하였다고 리포트 하고 있습니다.

흔히 말하는 백신 소프트웨어.. 그러니까 안티바이러스라 하는 것들도 사람이 만드는것이고 기존의 분석 데이터를 가지고 구분하는 것이기 때문에 .. 현실 세계에서도 사람의 병을 오진 할수도 있듯이 .. 백신 소프트웨어들도 오진률이 분명 존재합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도 오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검사결과만 의존 말고 다수의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사하여 판단하라! 그게 저런 사이트가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68개중 1개만 검출했으면.. 66개중 단 한놈만 검출햇으면.. 그 한놈이 잘못된거지 나머지 67, 65개의 백신 소프트웨어가 바이러스 있는걸 없다고 오진을 하였을까요 ..

전세계에 보안관련 프로그래머들이 다들 무슨 병신인주 아시나 ..

당장 컴터에 깔려 있는 멀쩡한 파일들 저 사이트에 넣으면 60개 70개 넘는 백신들중 한두놈씩 다들 뭔가 있다고 검출합니다. 모든 백신들이 기준도 다르고 검사 방식도 다를수 있기 때문에 교차검증을 하라고 사용하는게 저런 사이트이고 그런이유로 저도 그 결과를 배포하는 글에 첨부해서 배포하는겁니다.

파일 하나하나 저기 올려서 .. 결과 기다리고 링크따서 글 써 넣는건 뭐 .. 뚝딱 되는주 아시나 ..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있으니 무료프로그램이니 아니니 그런건 맘대로 생각 하시구요..

어디한번 어디가서 공론화를 시킨다는건지 .. 한번 맘대로 해보시고 .. 고발을 하고 싶으면 고발을 하시고..  그 잘난 상식이 누구의 것이 상식인지 맘대로 함 해보세요.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