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포트 뷰어와 관련한 글은 여러번 작성을 하긴 했습니다만, 여전히 최근까지도 문서변환 프로그램을 제거해 달라는 문구를 보고 계시는 사용자분들이 계십니다.
과거에 작성 했던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우선 최근에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하기 시작하신 분들은 이 문제를 격으실일 없을겁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과거 특정 시점의 모두의 프린터를 대상으로 막았던 방법들이 아직 남아 있어서 그런건데 ..
한마디로 모두의 프린터를 옛날부터 사용 하셨던 .. 그러니까 2.66 버전 이전의 모두의 프린터를 설치해서 사용한적이 있던 컴퓨터이고 그 과거에 설치해서 사용했던 모두의 프린터 구버전의 파일들이 사용자의 컴퓨터 어디엔가에 여전히 남아 있어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리포트뷰어가 과거에 모두의 프린터를 어떤식으로 막았었느냐 하면 ..
- 문서(내문서) 폴더 안에 MOP 라는 폴더가 있는경우
- 바탕화면에 MOP라는 폴더가 있는 경우
- 바탕화면에 ‘모두의 프린터’ 라는 이름의 바로가기가 있는경우
-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가기들 중 바로가기의 명칭이 ‘모두의 프린터’이든 아니든 상관 없이 바로가기와 연결된 실행파일이 위치한 실질 경로가 모두의 프린터가 설치된 경로인 경우
- C:\, D:\, E:\ 등 컴퓨터에 존재하는 디스크드라이브의 최상위 경로에 MOP라는 폴더가 있는 경우등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신 버전의 모두의 프린터는 바탕화면에 어떠한 바로가기도 만들지 않고 단일 실행파일로만 실행되며 당시와는 전혀 다른 구조의 구성요소로 동작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화면을 보고 계시는 경우에는 사용중인 컴퓨터의 어딘가에 모두의프린터 구버전의 파일들이 남아 있다는 말입니다.
오래되서 어디에 있을지 잘 모르시겠으면 ..
우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들 중 구버전 모두의 프린터를 실행시키는 놈이 있는지를 확인 하시구요.
다음으로는 ..

윈도 탐색기에서 내PC를 선택하시고 내 PC 검색에서 ‘gs’ 로 검색을 해보십시요. 구버전의 모두의 프린터의 실행파일이 존재하는 위치에는 항상 gs 라는 이름의 폴더가 같이 존재합니다.
이 리포트뷰어도 이러한 모두의 프린터의 구성요소들이 존재하는 지의 여부로 모두의 프린터가 설치된 컴터인지를 확인해서 출력을 못하도록 막고 있는겁니다.
이렇게 구버전 모두의 프린터를 찾으셨으면 해당 폴더를 삭제하신 후에 .. 다시 진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