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윈도 시작시 자동실행 오류 / 노트북 배터리 사용시 자동실행 오류

현재 버전은 2.87 입니다. 노트북(LG그램)에서 사용중입니다.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을 체크하여 사용중이나 
전원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는 윈도우 시작 시 자동실행 되지 않으며 
컴퓨터 사용 중 전원을 연결하면 모프가 자동실행 됩니다. 

모두의 프린터 환경설정의 ‘윈도시작시 자동실행’ 옵션과 관련된 피드백 인데요..

옛날 버전의 모두의 프린터에서 이 기능은 윈도의 시작프로그램에 모두의 프린터를 등록시켜서 사용을 해왔는데.. 이 방식의 문제는 실행하는 프로세스의 권한지정이 불가한 관계로 .. 윈도 시작시마다 ..

요 화면이 매번 뜬다는 겁니다.. 이를 불편해 하시는 분들도 많았고 .. 그런 이유로 따로 윈도 작업 스케쥴러에 모두의 프린터를 등록시켜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던지라.. 

아에 모프 환경설정 자체에서도 시작프로그램이 아닌 윈도 작업 스케쥴러에 모두의 프린터를 윈도 시작시 실행하는 작업으로써 등록을 시켜놓았습니다.

문제는 .. 일반적으로 시스템 명령을 통해서 작업 스케쥴러와 관련된 세부 옵션을 조정할 수 없다는게 문제인데요.. 기본적으로 작업스케쥴러에 작업을 등록하면 AC전원을 사용 중일때만 해당 작업이 동작하는것이 기본 옵션입니다..이는 MS에서 윈도의 정책으로 정한 부분으로 보이구요 ..

이해는 가는게 .. 이 작업스케쥴러는 반복적으로 계속 실행되게도 가능한 관계로 배터리 사용시간을 현저히 감소시킬 수 있으니 .. 기본 상태는 전원을 연결 했을때만.. 으로 한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에 대한 피드백은 이미 수개월전에 처음 받았습니다만. 모프에서 알아서 해당 옵션을 바로 수정할 방법을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이 기능에 대한 접근은 보안적인 이유로 한정된 옵션들만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관계로 ..

우선은 제가 직접적으로 수정을 하기 전까지는 .. 이 문제를 해결가능한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아이콘을 클릭하시고 “작업” 이라고만 입력 하셔도

이렇게 작업 스케쥴러가 검색됩니다. 이를 선택 하시구요..

작업 스케쥴러 라이브러리에 목록을 내려보시면 “PIROGOM_MOP”  라는 작업이 등록된 것을 찾으신후 더블클릭 하시면 

PIROGOM_MOP 속성창이 뜹니다 이중 4번째 “조건” 탭을 클릭 하세요.

이렇게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시작, 컴퓨터가 배터리 전원으로 전환되는 경우 중지 2개 체크를 푸신 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셔서 변경한 설정을 적용하시면 ..

이후에는 전원 연결없이 윈도가 시작되더라도 모두의 프린터가 실행될 겁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