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런분들은 원격지원 요청 하지 마세요..

모두의 프린터 관리페이지에는 원격지원 요청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렇게 장문의 부탁의 말씀(?)도 적혀져 있지요.. 우선 이 원격제어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이 블로그에서 배포중인 모두의 리모트라는 프로그램입니다. TightVNC라는 VNC계열의 원격제어 프로그램의 복잡한 설정등을 단순화 시켜서 컴퓨터를 잘 모르시더라도 좀 편하게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안내 문구에도 작성이 되어 있듯이 .. 메일 문의로 원격제어 가능한지를 문의하고 제가 PIN 번호를 보내달라 한 뒤에 PIN 번호를 보내주셔야지.. 새벽 3,4시 이런 야심한 시각에 .. 그냥 이 “원격지원(모두의리모트) 실행” 버튼을 눌러서 모두의 리모트만 실행시켜 놓고는 ..

“원격지원 요청하고 10분 넘게 기다렸는데 왜 안해줘요?”

이런식으로 나오시면 .. 매우 곤란하겠죠? 우선.. 누가 어디서 이걸 눌러 놨는지 제가 알 방법도 없고 24시간 항시 누군가 원격지원 요청을 할것을 대비하여 모두의 리모트 관련 데이터베이스만 계속 쳐다보고 있을수도 없구요.

두번째로 ..

여러곳에 강조해 두었습니다만.. 이 프로그램을 만들어 쓰게된건 과거 오픈채팅이 존재하던 시절에 팀뷰어나 기타 팀뷰어 스러운 여러 원격제어 프로그램들을 사용했었습니다만..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료버전의 경우 사용횟수의 제한이 걸립니다.. 일정 횟수이상 다른 컴퓨터를 대상으로 원격제어를 하게되면 돈내고 쓰라고 .. 차단되게 되지요.. 이런 일 때문에 만들어서 배포중인건데 ..

이걸 돈을 받고 서비스 중인게 아니지요? 무료로 개인, 기관, 단체 맘대로 쓰라고 배포중이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한테 원격지원을 받아서라도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해야만 하는것은 사용자 본인의 사정입니다. 어떤 사용자가 개인 컴터의 특이 상황으로 모프를 사용 하던 못하던 .. 저랑은 별 상관 없는 이야기 겠지요?

근데 

“원격지원 이라는게 .. 당신이 내 컴터에 접속해서 뭔짓을 할지 모르는데 뭘 믿고 원격지원을 받으라고 하는거냐?”

라는 메일이 종종 옵니다만? .. 자 .. 원격지원 받아달라고 한적 없지요? 원격제어도 내가 내 시간을 쪼개서 해야 하는거죠? 사용자 본인이 급하고 사용자 본인이 필요해서.. 저한테 부탁을 하는거지..  개발자인 피로곰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세상 어떤 사람도 100% 모프를 써야만 한다! 이런 생각할 이유가 없지요?

전 사용자의 컴터에 뭐가 있던 관심 없습니다. 이렇게 말한다 한들 어짜피 속이 꼬일때로 꼬인 누군가들은 이러쿵 저러쿵 말이 많겠지요? 그렇다면 .. 안받으심 됩니다. 상식적으로 조금만 생각 해보시면.. 저런 의심을 가지고 저런 메일을 보낼 정신머리라면 안되면 그냥 안써야 하는거죠… 솔직힌 그런 의심을 가지고 모두의 프린터는 뭘 믿고 쓰시려는건지 모르겠는게 제 개인적인 심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한테 원격지원을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 보통 제가 사용자의 컴퓨터에 원격제어를 들어가면 .. 

“이러이러한 이유로 설치된 프로그램들중 모프를 차단하는 놈이 있을지 모르니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이러이러한 놈들은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하니.. 제거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좀 낮으셔서 쓸대없는 것들 좀 싹 지워야 할것 같은데 괜찮으실까요?”

이렇게 먼저 사용자에게 물어봅니다. 특이한 경우 테스트를 위한 실행파일을 업로드 해야 하거나 하는 경우에도 사용자에게

“이러이러한 이유로 테스트 파일을 하나 업로드 할꺼다 .. 어떤 역할을 하는것이고 무엇을 테스트 하기 위함이다..” 

가능한한 이렇게 사용자에게 알려 드리고 진행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 

원격지원을 통해 문제도 다 해결하고 원하는 문서도 다 PDF로 뽑고 .. 빠이빠이 잘 해놓고..

빼내간 파일들 좋은말로 할때 지우라 마라 .. 하아 ..

어쩌다보니.. 하소연이 되어 버렸는데요..

이런 식으로 생각 하는 분들 .. 

그냥 알아서 쓰세요.. 쓰지 말라고 까진 안합니다. 그냥 안되면 되는 컴터 찾아가시든가 .. 윈도를 알아서 다시 까시든가.. 정상적인 경우에는.. 원격지원 받을 일도 없습니다. 그냥 설치후 바로 사용.. 사용 설명서만 조금 보고 이 블로그 검색만 해도 대부분의 문제 해결되고..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한방에 바로 쓰십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사용자 컴터에 뭐가 있던 관심 없고.. 원격지원 요청 안들어오면 나야 편하니까.. 좋은 마음으로 하고 있는 짓에 똥물 끼얹을 작정이면 그냥 .. 하지 마세요 .. 연락도 말고 .. 휴우 ..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