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어느 사용자의 이메일 – 광고에 대해서

이런 메일을 보내주신 사용자 분이 계십니다.

결론은 광고를 보고 안보고는 개인의 자유고 기존에는 광고차단 하고도 그냥 볼수 있던 블로그를 왜 광고차단 해제를 하라는 메시지창을 띄워서 불편하게 하느냐, 이거 안없애면 사용자들 떨어져 나갈꺼고 그러기 전에 다시 돌려놔라.. 라는 제 입장으로보면 협박(?) 메일이긴 하네요 ㅎㅎㅎ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이지만 기존 티스토리에서는 왜인지 모르게 제대로 동작을 하지 않아서 쓰지 못했던 기능이었는데요. 워드프레스로 이전하고난 뒤에는 광고차단 플러그인이 설치된 경우 ( Adblock 류의 것들 ) 광고 차단을 해제해 달라는 메시지를 띄웁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 메시지 내용을 보더라도 프로그램을 무료로 배포하고 유지하는데 광고수익이 큰 도움이 되고 있으니 광고를 허용해달라고 부탁을 하는 내용이고, 일부 사이트들의 극단적인 처리처럼 광고허용을 하기전에는 블로그의 글 자체를 전혀 볼수 없는 것도 아니고 이 메시지 창이 뜸에도 불구하고 광고차단은 계속 사용하고 싶다면 그냥 페이지 갱신시마다 뜨는 이 메시지창을 닫아주는 수고를 한번씩 더 하시면 될 뿐입니다.

제가 여러 글에서 여러번 말을 한적 있지만 제가 무슨 특별히 어떤 사명감을 가지고 사용자들을 위.해.서 무언가를 찾아서 하려고 하는 그런 사람은 아닙니다. 모두의 프린터도 그저 제가 쓰려고 만들었다가 만든김에 배포를 시작한거고 의도치 않게 5년이 넘는 시간동안 이러고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결국 제가 필요해서 만들었다가 조금 손보면 다른 사람들도 쓸만 하겠다 싶어서 배포를 한 것 뿐이고 그 과정에서 사용자들이 많이 늘어나고 늘어난 사용자들이 문제 없이 사용을 하게 하려면 비용이 지출되는 경우도 있고 그 비용이 지출되는 것들은 광고수익으로 충당이 가능한 그런 일종의 선순환? 구조인 것이지요.

만약 광고 없이 후원 없이 배포를 하는데 한달에 수십만원씩 지출이 일어난다면 그냥 제가 쓸거 저혼자 쓰면 그만이지 다른 사람 알게 몹니까.. 남들 편하게 한다고 내 배 부른것도 아닌데..

제가 무슨 세상에 도움이 되는걸 숙명으로 알고 살아가는 그런 이상주의자도 아니고 .. 하다보니 간간히 후원도 들어오고 광고 수익도 들어오고 그 범주안에서 이런저런걸 할 수도 있고 그게 또 감사하다는 사용자들도 있고 그러니 좋은게 좋은거라고 하고 있을 뿐입니다.

반드시 해야만 하는 의무도 아니고.. 

사용자들이 떠난다? 애초에 무슨 네이버나 다음이나 카카오톡 같은 서비스도 아닌걸요? 싫어서 떠난다는데 제가 잡을 이유도 없습니다. 그렇게 피로곰의 모두의 프린터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너무 많아서 꼴보기 싫어서 더는 모두의 프린터를 써야하고 쓰고십지만 피로곰이 만든 프로그램은 무엇하나 사용하지 않겠다~~! 하는 분이 많아지면 .. 또 모르죠 누군가 또 다른 광고도 없고 후원도 없고 사용자 불편하게 하지 않는 제 2의 모두의 프린터를 만들어 배포하고 제 블로그의 방문자는 점점 줄어 광고수익은 기대 못하게 되고 .. 

그러면 .. 드디어 전 평안을 찾겠군요 ㅋㅋㅋ

보내주신 메일과 같은 이유로 떠나는 사용자라면 잡지 않습니다. 다른 프로그램, 다른 블로그, 다른 사이트 찾아가세요, 직접 만드시던가..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절 좋아하고 제 프로그램을 좋아하고 칭찬 할거라 바란적도 없고 그럴리도 없다 생각 합니다. 그저 만들어 쓰는김에 다른 사람들도 쓰면 좋겠다 싶어 배포하는 것 뿐 .. 애초에 어딘가에 누가 쓰고 있는지도 모르는 그 사용자 분들이 소중하다고 제가 뭐 쫒아당기면서 제발 써달라고 부탁하고 그러나요? ㅋㅋ

중이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죠..

제발 써달라 부탁한적 없습니다. 맘에 안드시면 보지 않으시면 되고 쓰지 않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