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설정 화면에서 저장폴더 변경을 클릭하면 ..

이런 폴더 선택을 위한 대화창이 떠야 합니다만 ..
일부 사용자들중 .. 이게 뜨지 않고 모프가 종료되버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놈들은 제가 직접 다 만드는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MS에서 제공하는 윈도에 내장된 기능을 호출해 사용을 하는 편인데요. 이런 공용 구성요소는 MS에서 흔히 MS VC++ 재배포가능 패키지라는 것을 통해서 시스템에 설치되는 편입니다. 물론 위 기능은 전통적으론 윈도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놈으로 호출이 되는 편이긴 한데요.
윈도의 설정 -> 앱에서 redist 로 검색을 해보면

이런식으로 모프외에도 여러 프로그램들에서 프로그램 개발자들이 개발/테스트한 환경에서 사용한 버전의 재배포가능 패키지를 추가로 시스템에 설치하곤 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모프도 실행시 MS VC++ 재배포가능 패키지 2015-2019 의 최신 버전을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만, 시스템에 따라서는 모프에서 설치한 재배포패키지의 요소가 아닌 다른 놈으로 호출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Latest supported Visual C++ Redistributable downloads
This article lists the download links for the latest versions of Visual C++ Redistributable packages.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M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버전의 VC++ 재배포가능 패키지의 최신버전을 다운받아서 설치가 가능합니다.
재배포가능 패키지는 크게 시스템에 문제를 야기시키는 놈은 아니니 .. 혹시 시스템에 설치 안된 버전의 재배포가능 패키지가 있으면 추가로 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