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에도 비슷한 사이트들이 몇곳 있었습니다만.. 박문각 이라던가 ..
아마 ezPDF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이 아닌가 싶은데요.. 특정 솔루션을 사용하는 사이트들의 경우 인쇄 원본자체가 워낙 크기가 큽니다.. 그런관계로 .. 출력에도 오래걸리고 .. 출력된 PDF파일이 아이패드나 폰에서 보기에 버벅거리기도 하고 그런데요.
출력되는.. 그러니까 모프가 PDF로 만들어 주는 시간을 줄일 방법은..

환경설정에서 분할변환을 없음에서 적당히 4분항이나 8분할 정도로 늘려보시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이건 컴퓨터따라 CPU따라 불안정한 컴퓨터들이 있을수 있으니 .. 잘 모르시면 시도 하지 마시구요 .. 보통 인강사이트들은 출력횟수제한이 존재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 분할 변환이 제대로 동작하는지는 .. 인강 사이트 말고 다른 .. 아무 페이지나.. 네이버의 뉴스나 .. 아니면 인터넷서 구할수 있는 아무 문서나 페이지가 한 20~30페이지 정도쯤 되는 문서 아무거나 출력해서 분할변환이 되는지 확인을 먼저 하고 쓰시던지 하시구요 ..
변환된 PDF가 버벅거리는건 .. 위에 말씀드린대로 화면에 보여지는것 대비 원본의 데이터가 크기가 매우 커서 PDF를 보는 시스템에서 감당하기 힘들정도로 크기가 큰 상태로 만들어져서 그럴 수 있습니다.
그런경우에는 ..

변환 포맷을 PDF IMAGE로 변경하셔서 출력 하시거나..
이미 출력한 PDF의 경우에는 제가 모두의 프린터 외에 또 배포중인 모두의PDF라는 놈이 있습니다.

PDF에 대해서 이런 다양한 짓을 해주는 놈입니다만 .. 이 중에 ..

PDF-PDF IMAGE 변환 이라거나 ..

PDF 용량/품질 조절로 용량, 품질을 적정하게 조정 하시는 방법도 있구요.
다른 컴퓨터에서 PDF를 읽으면 오류가 생기기도 한다 하셨으니 .. 혹시 PDF에 손상이 있을수도 있으니..

PDF 오류수정 기능으로 오류를 수정해보시는 방법을 쓰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