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사용중인 스피커를 몇달 전부터 의자에 앉았을때 귀 높이에 맞추기 위해서 왼편은 아래와 같이 선반을 사다가 올리고.. 반대편은 집에 남는 MDF 공간박스 위에 올려놨는데.. 이 공간박스 위에 있는 놈이 거리가 좀 멀어서 .. flac 음원을 들을때 좌우 와따가따 거림에서 조금 거슬리는 부분이 있어서 ..

이런 놈들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 우선 필요한게 책상위에 놓고 높이는 30~34센치 내외로 위와 비슷한 형태의 것을 구매를 할라고 하니 가격대가 보통 14000~15000대를 하는 경우가 많고 .. 쿠팡 로켓배송은 없어서 ㅠ_ㅜ 워낙 택배 기다리는 것을 싫어라 하는지라..
집 앞 다이소로 고고..
대충 비슷한 놈을 만들만한 재료가 무엇이 있을지를 찾다가 눈에 들어온것이 ..

이놈임.. 원래 머그컵을 걸어두는 용도로 주방에서 사용하는 놈인데 .. 이게 높이가 30센치임 가격은 3천원이고 이걸 2개사도 6천원이며 하판의 두께가 1.5센치 정도 되는듯 하니 .. 2개사서 한놈의 하판을 분리하고 다른 놈 윗부분에 피스로 밖으면 얼추 원하는 형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ㅎㅎ 일단 사왔음 ..

한놈은 분리를 하고 ..

다른 한놈 윗부분에 중앙부 표시를 하고 .. 그냥 피스를 밖으면 아무래도 재질상 갈라져버릴 가능성이 커 보여서 드릴로 피스 길이 만큼 구멍을 먼저 뚫었음 ..

마지막으로 .. 뚫은 구멍에 맞춰서 분리한 하판을 위에 얹어 피스로 고정~ 끝!

완성~~ 좌우 스피커의 높이도 거의 비슷해 졌고 .. 책상에 크게 충격을 주기전에는 .. 특별히 흔들리거나 하진 않음.. 6천원과 약 5분정도의 노오력으로 만들어낸 ㅎㅎ
이게 원래 컵을 걸기위한 용도라… 부가적으로 무언가를 걸어둘수 있다는 부가기능도 ㅎㅎ

자동차 키를 걸어봄 ㅎㅎ 현재는 이런저런 자주쓰는 공구들을 걸어놓는 용도로 쓰고 있음 ㅎㅎ
아무생각 없이 시도해본건데 매우 만족함..
혹시나 이거 따라하려는 분들에게 몇가지 주의사항을 남겨둡니다. 제가 사용중인 저 스피커는 모니터 스피커로 저음이 크게 강조되거나 하는 등의 스피커가 아닙니다. 보통 플랫하게 최대한 모든 음을 전달하기 위한 용도로 만들어진 스피커인데 만약 베이스가 강하거나 또는 이런 스피커를 쓰더라도 볼륨을 꽤 높에 유지하고 사용하시는 경우 진동등에 의한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 아파트이고 층간소음 우려로 볼륨자체는 크게 높여 쓰지 못하는 편인지라 .. 애초에 베이스에 의한 진동문제가 발생할 정도로 볼륨을 높일일이 없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간편히 구성을 한겁니다. 음질? 이라던지 음향기기 관련된 시각으로 이걸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저는 컴퓨터에 막 물려 쓰는 중이고 .. 음질 자체에 크게 예민한 편도 아니고 ㅎㅎ 그러니까 그냥 이렇게 쓰는거죠 이거 따라하고 음질이 어쩌고 .. 그런거 따지시면 아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