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제작도 조금 다양하게 늘려볼까 .. 생각을 하는 와중이라 .. 핸드폰용 짐벌도 사보곤 했지만 너무 크고 거치장스럽고 .. 제가 뭐 대단한 유튜버도 아니고 구독자도 천명 조금 넘는 수준인데 .. 이래저래 1년을 넘께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얼마전에 지른놈이 DJI POCKET 2 입니다 ..






쿠팡에만 봐도 이 DJI POCKET 2가 2중류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하나는 제가 구입한 크리에이터 콤보, 하나는 그냥 포캣2 입니다.
거의 17만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존재하는데요 ..

두 패키지간의 차이점을 보면 ..
그냥 포켓2 에서는 전원케이블이 제공되고 크리에이터 콤보에서는 USB-A 나 Type-C나 상관 없이 쓸수 있는 형태의 충전케이블이 제공되는 차이 가 있고 나머지는 ..
무선 마이크, 마이크 윈드스크린, 멀티핸들, 광각 렌즈, 마이크로 삼각대 이렇게가 더 추가가 되는 겁니다. 케이블의 경우에는 크게 중요한것도 아니고 어짜피 규격제품이라 남는 케이블 아무거나 써도 상관없으니 별 중요한 품목은 아닐꺼구요 ..
제가 17만원 가까운 돈을 더 지불하고도 이놈을 선택한 이유는.. 무선 마이크 송신기와 광각렌즈 2개 때문입니다.
소니의 녹음기도 사용을 하고 있지만.. 만약에 누군가를 인터뷰? 같은걸 하거나 ..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 형태의 영상을 찍으려 할때.. 한사람은 소니 녹음기를 사용하고 한사람은 이 무선 마이크를 사용하면 되겠구나 .. 라고 생각 한거지요
직구를 찾아보면 가격차이는 좀 많이 날순 있겠지만 …

이 무선 마이크만 가격대가 이 꼬라지 입니다 ㅋㅋ

광각 렌즈 가격은 이정도 하는것 같고요 ..

이건;; 뭐 그냥.. 대놓고 눈탱이 ㅎㅎ
여튼 그런 이유로 .. 충분히 가격적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 되서 크리에이터 콤보로 질렀습니다. 그리고 알리를 보니 생각보다 엄청 다양한 .. dji pocket 2 관련 악세서리들을 판매하더라구요 ㅎㅎ .. 아무래도 중국회사라 그런가?

이놈들 때문에 가격차이가 발생한다? 랄까요 .. 삼각대는 세울순 있으나.. 정말 그냥 세워둘 수 있다 정도에 만족해야할 수준이긴 합니다. 그래도 케이스에 달고다닐수가 있고 .. 언젠가 유용한 순간이 있을거라고 생각할 뿐입죠 ㅎㅎ ..

일단 케이스 안쪽에 광각렌즈 라던가 .. 스마트폰과 합체 시킬때 사용하는 커넥터? 같은걸 케이스에 보관 할 수 있게 홈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광각렌즈를 보관하는 부분은 자석으로 착 달라 붙긴 한데.. 자석이 그리 쌔진 않아요 ..


이런 놈들을 ..
여기에 수납이 가능합니다.. 근데 이거 ;; 카메라 뺀 상태에서 너무 쉽게 빠져버려서 .. 저는 케이스가 아닌 다른 곳에 .. sd카드 보관 케이스 안에나 따로 보관 중입니다.. 몇번을 이탈해서 분실할뻔 해서요 ..
DJI POCKET2 자체는 만족합니다.. 애초에 짐벌 때문에 구입한거고.. FHD 뿐 아니라 4K 60 프레임 까지도 아주 잘 뽑아 주구요 ..
아무래도 카메라 소자 자체는 크기가 그리 크지 않기때문에 야간등의 저조도 환경서의 노이즈는 감안해야 하겠습니다. 물론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후처리를 하면 충분히 볼만한 수준의 영상은 만들순 있겠지만 .. 아무래도 인위적인 느낌은 좀 받을 수 있겠지요..
특별히 크게 다루기가 복잡한건 아니지만 ..
짐벌모드에 대한 이해와 적응은 조금 필요한것 같습니다. 관련 내용은 유튭이나 다른 블로그에서도 쉽게 찾으 실 수 있을테니 ㅎㅎ
가장큰 단점은 .. 액정 크기가 너무 작아서 .. 정말 구도정도나 확인하는거지 본채의 액정에 큰 기대는 하지 마십시요. 물론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의 큰 화면으로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 그렇게 쓸꺼면 이걸 왜 살까요? ㅎㅎㅎ … 그냥 스마트폰에 짐벌을 쓰지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또 .. 구입후 초기에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초기화를 해야만 사용 시작이 가능합니다. 보통 사용은 스마트폰 없어도 단독사용이 가능하지만 초기 설정시에는 반드시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초기화를 해야 하는데..
스마트폰 앱이 앱스토어에 없습니다! ..
앱스토어에 있는 앱은 포켓용이 아니라 같은 제조사에서 나오는 드론용으로 나온 앱들 뿐이고 이 DJI 포켓2 용 앱은 DJI 홈페이지에서 직접 APK파일을 받아서 수동으로 설치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자체가 ..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좀 혼란스러우실 수도 있겠네요
https://www.dji.com/kr/downloads/products/pocket-2
위 주소에서 DJI Mimo 라는 놈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아직 많이 사용을 해본건 아니라서 .. 사용상 장단점은 언젠가 또 기회가 되면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광각렌즈와 무선 마이크 만으로 충분히 크리에이터 콤보를 구입할 이유가 충분했네요 ..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