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 3.14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최근 모두의 프린터는 외형이 변경 될만한 업데이트는 거의 없었긴 했습니다만.. 이번 업데이트는 오래간만에 좀 수정사항이 많았습니다.
프린터 제한 사이트 플러그인 관련 업데이트
프린터를 제한하는 사이트 플러그인의 종류는 많이 보급된 것들로 치더라도 10개가 안되는 편입니다만, 이 몇개 안되는 놈들이 여러 사이트에 보급되면서는 개별적으로 모두의 프린터를 막는 코드가 추가되기도 빠지기도 합니다만.. 여전히;; 좀 어이 없는 방식으로 모두의 프린터를 막는 곳들이 있는지라 주기적으로 관련 부분들을 체크하여 문제 없도록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너무;;; 기술적인 내용이라 자세히 언급하기는 곤란한 관계로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환경설정창 스크롤 추가

3.13버전 까지의 모두의 프린터 환경설정창의 최소 크기는 아무리 줄이더라도 이정도가 한계입니다. 상단 배너광고의 폭 이하로는 줄일 수 없고 화면에 존재하는 각 요소들의 최소 크기 이하로는 줄일수 없습니다만..
최근에는 QHD나 4K등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윈도 10이나 11등의 경우 윈도가 설치된 초기 상태에 HiDPI.. 그러니까 화면의 배율이 100%가 아닌 150%나 200%인 상태로 셋팅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QHD나 4K해상도인 경우라면 모를까 ..
1920×1080의 FHD에서 200% 배율이 적용되거나 하면 환경설정 화면보다 전체 화면의 크기가 작아서 환경 설정 화면이 잘려서 제대로 쓰기 힘든 상황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


환경설정창의 구성요소가 표시되는데 필요한 최소 면적보다 창을 작게 조절하더라도 내부에 스크롤바를 표시해서 다양한 해상도에 따라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출력결과(변환이 완료된) 목록 추가

꽤 오랜 시간 이 형태의 환경설정 화면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만 ..


사용설명서에도 로그의 내용을 꼭 확인해 달라고 수없이 말해왔고.. 출력, 변환이 완료되면 로그창에 관련 메시지를 출력하고 있으며 환경설정 화면상에도 어느 경로에 파일이 저장되는지, 저장폴더를 열어주는 버튼까지 배치를 해 놓고 있는데다 이러한 배치는 거의 4년 넘게 유지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변환된 파일이 어디에 저장되어 있느냐.. 라던가 변환은 완료 되었다는데 파일은 없더라 라는 문의를 하는 경우가 너무나 매우 심각하게 ….. 많습니다.
그런관계로

출력, 변환에 성공해서 PDF 파일로 저장된 파일들을 따로 리스트를 만들어서 정보를 제공하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출력이 완료되면 ..

이렇게 변환 완료된 파일명과 윈도 프린터 스플러에서 전달 받은 출력 문서의 제목, 출력 일시가 리스트에 표시되며 이 리스트의 특정 아이템을 더블클릭 하면 윈도 탐색기로 해당 파일의 경로를 열어주고 해당 파일이 선택된 상태로 표시해 줍니다.

이런 식으로 저장된 파일이 선택된 상태로 파일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팝업 배너 광고 표시 주기 변경

출력 완료시에 시계 위에 팝업 되는 팝업광고의 표시 주기를 30초에서 1시간으로 변경 하였습니다. 연속해서 출력하시더라도 이 팝업은 한시간에 최대 1회만 표시 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