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모두의 프린터 v3.19 업데이트

모두의 프린터 3.19 업데이트 입니다.

일부 인강사이트의 초대용량 인쇄관련

우선 일부 인강사이트에서 사용되는 프린터 제한 사이트 플러그인들의 경우 4~50페이지의 자료를 출력하는데도 1~2기가 바이트의 매우 큰 용량의 출력 데이터를 생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의 프린터의 입장으로야 시간의 차이가 있을분 데이터의 전체 크기가 크다고 한들 큰 문제는 아닙니다만..

윈도의 프린터 스풀러의 인쇄대기열은 문제가 좀 다르지요.. 과거에는 1기가 또는 2기가 이상의 데이터는 인쇄 스풀러에서 처리를 못해줘서 출력 자체를 못하기도 했는데요 .. 최근에는 딱 정해진 크기는 아니고 시스템 사양에 따라서 문제가 되는 컴터가 있고 아닌 컴퓨터가 있습니다.

전체 시스템 메모리가 부족한 저사양 컴터나 32비트 윈도를 사용하시는 등의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이러한 전체 인쇄 크기에 따른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는 것이지요 ..

보통은 인쇄 스풀러 서비스 자체가 죽어버리면서 모두의 프린터에 아무런 데이터도 전달 못되고 인쇄 작업 자체가 비정상 종료가 되버립니다만 ..

일부 사용자 분들의 경우에는 블루스크린을 경험하시기도 합니다.

일반적인 인쇄는 수백페이지가 되더라도 인쇄 대기열에 1기가 이상의 데이터가 쌓일 일은 없습니다만.. 특정 사이트들의 플러그인들에선 그런 일이 일어나곤 하는것이지요..

보통은 데이터가 크면 그만큼 총 인쇄시간은 길어지더라도 어쨋든 인쇄 대기열에서 빠르게 데이터가 모두의 프린터로 전송되고 모두의 프린터도 받아진 데이터를 처리해주면 문제가 안됩니다만.. 애초에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는 시스템 자원이 부족한 저사양 컴퓨터들에서 대체로 일어나는 일이니 시스템 전체가 버벅거리는 상황일수도 있습니다.

MS의 과거 문서들을 찾아보다보니 32비트 윈도 시절에 비슷한 케이스에서 동원가능한 방법과 일시적으로 가상메모리등을 동원 해서라도 진행은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적용했습니다. 해당 처리는 모두의 프린터가 실행 중인 상태에서 발생한 인쇄 작업들에만 영향을 주며 관련 설정은 모두의 프린터 종료시에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업데이트의 대상은 4GB 이하의 RAM이 장착된 컴퓨터를 대상으로만 동작합니다.

모두의 프린터를 감지하는 사이트 회피

기존 사이트 플러그인이 업데이트가 된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보는 형태의 플러그인이니 새로 등장 했거나 기존 것이 새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보는게 맞을것 같긴 합니다만.. 모두의 프린터의 실행을 감지하는 방식이 과거에 모 사이트의 플러그인에서 했었던 업데이트와 비슷한 방식으로 막은걸 보니 .. 같은 개발자 일순 있을것 같습니다.

과거 민원24 시절에도 비슷하게 막힌적이 있긴 합니다만.. 오랜만에 막힌걸 뚫어내는 업데이트를 해봅니다.

관련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hun1428님 감사드립니다.

이상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