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모두의 프린터 v3.25 업데이트

앞서 7월달에 모두의 프린터 3.18 버전 업데이트를 올리면서 기존에 사용되던 고스트스크립트 9.54.0 버전의 취약점 보고와 관련하여 모두의 프린터에서 사용하는 고스트스크립트의 버전을 10.01.2로 업데이트 하여 적용을 하고 3.21 버전에서는 기존에 Artifex 사에서 제공하던 인스톨러를 통해서 고스트스크립트를 설치하던 부분을 모두의 프린터에서 알아서 설치, 관리하도록 수정 하였습니다.

모두의 프린터는 오랜시간 초기 설치시 Ghostscript, GhostPCL, VC++ 재배포가능 패키지등의 시스템 존재 유무를 확인해서 없는 경우 사용자로 하여금 설치를 하도록 유도하고 설치 하지 않을 경우 모두의 프린터의 정상적인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다고 수 없이 안내도 하고.. 글도쓰고 영상도 만들고 별에 별짓을 다 해왔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까지도 가장 많이 발생하는 문의가.. 이런저런 안내까지 해가며 꼭 설치하라는 것들을 무시하고 설치하지 않고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는 문의 였습니다.

이에 ;;;

기존에 이런 인스톨러를 통해 설치되던 .. 재배포가능 패키지도 .. 그냥 모두의 프린터가 조용히 알아서 설치해버립니다. 어차피 ;; MS에서 제공하는 인증된 설치파일을 통한 인스톨이라 특별히 큰 문제가 발생하는건 아니라서 ..

그래도 .. 어쨋든 사용자 컴터에 부가적인 어떤 요소를 설치를 하는건데 .. 사용자가 뭔지는 알고 설치하시라고 이런식으로 구성을 했었습니다만 ..

이젠 한계 입니다 ;; 그냥.. 닥치고 알아서 필요한거 다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3.23, 3.24에서 고스트스크립트와 VC++재배포 가능 패키지와 의존성 문제 때문에 발생하던 문제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완전히 해소 되었음으로 .. 파일 -> VC++ 재배포 패키지 설치 메뉴도 제거 되었습니다.

이상입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