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모두의 프린터를 본격적으로 막으려는 플러그인이 등장했네요. 아직 사용자들의 메일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 신생 플러그인인 것 같습니다만. ( 저도 처음 보는 놈이라 )
보통 인쇄제한 플러그인들은 한두 곳 사용하다 보면 이곳저곳에 퍼져나가는 법이라. 미리미리 대응을 하긴 해야 겠습니다.

근데 왜 안내 사항은 쓰다 마셨을까요.. “출력할 프린터를 선택하신 후 출력 버튼” … 을 누르란 겨 말란 겨..
몇 가지 방법으로 모두의 프린터를 감지해서 출력을 차단하네요. 일단 “정상적인 프린터로 출력하시기를 바랍니다.”라는 문구는 이런저런 사이트들에서도 사용되는 문구긴 합니다만 이 플러그인은 “가상프린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라는 문구가 더 있는 게 특징이로군요….
혹시 위와 같은 화면에 위와 같은 메시지를 보고 계신 분들은 곧 업데이트 올라갈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제 블로그를 보고 계실지 모르는 요 플러그인 개발자 분들에게 한마디 하겠습니다.
고스트스크립트(Ghostscript)는 모두의 프린터가 아니더라도 수없이 많은 프로그램에서 사용되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단지 C:\Program Files\gs 나 C:\Program Files(x86)\gs 폴더가 존재한다는 이유만으로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하는 컴퓨터라고 단정해서 출력 차단을 하는 것은 그리 깔끔한 처리는 못 됩니다.

애초에 모두의 프린터는 이러한 식으로 모두의 프린터를 검출하여 막을 것을 대비해서 Program Files 내에 설치된 고스트스크립트나 PCL을 모두의 프린터 실행파일이 위치한 경로로 복사한후 Program Files의 파일들은 삭제해버리는 기능도 2.66 버전부터 존재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맹 사용자 분들은 저런 기능들 자체를 쓰기 어려워 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업데이트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