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가입, 카드결제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모두의 지우개 v0.04

실행파일 명을 변경 했습니다. 0.03 버전까지 moe_x86.exe, moe_x64.exe 로 배포를 했습니다만.. 모두의 첫자 모(mo) 와 지운다(erase)에서 e를 가져와서 moe 라고 붙였습니다만.. 자꾸 이걸 일본어 모에~ 모에~ 이렇게 ;; 보시고는 오타쿠냐고 ;; 시비거는 분들이 계셔서 ㅋㅋ 

MoERASE32.exe, MoERASE64.exe 이렇게 이름을 변경 하였습니다.

수정사항으로는 CompanyName, ProductName 등의 파일정보가 제대로 읽혀지지 않는 버그가 있더군요 특히 ms의 인스톨 패키지인 msi 파일중에서 그런 경우가 있어서 해당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제가 배포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빌드후에 바이러스 토털 사이트에서 다수의 백신을 통해 검사를하고 검사결과를 포함해서 배포를 하고 있구요, 실행파일을 만든 후에는 윈도 디펜더로는 기본적으로 검살을 하고 배포를 합니다. 

간혹 윈도 디펜더에서 오진을 하는 경우가 있다 하셔서 제가 가진 컴터들로 확인을 해보면 딱 한대만 오진을 하네요.. 윈도 업데이트도 다 같은 상태인데 왜 이러는지 원인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우선 바이러스토탈 사이트와 대부분의 컴터에선 안그러는걸 보면 .. 제 노트북 한대가 뭔가 ;;; 문제가 있는걸로 보입니다만, 오진이 발생하는 원인은 좀더 찾아봐야 겠고 MS에는 우선 리포트를 보내 두었습니다. 


평소 구라제거기를 매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관공서, 은행등에서 뭔가를 하고나면 이런저런 보안 프로그램들이 설치되기 마련인데 그러한 것들을 한방에 제거해주는 매우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 설치된 프로그램들은 구라제거기로 제거가 가능한데..

다운로드 폴더에 쌓여가는 .. 구라들의 설치파일들을 정리하는것도 .. 매번 귀찮은 일이라. 실행 파일의 정보를 추출해서 제품명이나 제조사의 정보를 기준으로 설치파일들을 제거해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이름하야.. 모두의 지우개 ..

초기 실행시 대상 경로는 다운로드 경로 입니다.

흔히 탐색기에서 내PC -> 다운로드 .. 요 경로를 기본으로 실행됩니다. 만약 사용자가 다른 위치로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 하였으면 그 변경된 경로를 기본으로 실행 됩니다.

기본적으로 알려진 것들.. AnySign 이라던가 TochEn, AhnLab 류의 것들은 미리 다 체크가 된채로 리스트가 생성됩니다.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체크해주는 대상 외의 것들도 삭제하고 싶으시면 리스트에서 해당 파일의 줄을 더블클릭 하시면 체크, 해제가 토글되는데요.. 이때 Company Name 이나 Product Name 이 존재하는 파일의 경우 같은 정보의 파일들은 다 같이 체크, 해제를 해줍니다.

위 짤을 보시면 .. 파일 하나를 선택해도 같은 회사명, 제품명인 경우 파일명이 달라도 전부 일괄적으로 체크되고 해제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일 목록 재생성’은 선택된 경로의 삭제대상 파일목록을 다시 읽어오는 버튼이고. 

‘삭제시작’ 버튼을 클릭하시면 리스트에 체크된 파일들을 모두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VC++ 재배포 가능 패키지 관련 안내

모두의PDF, 모두의 프린터와 달리 VC++재배포 가능 패키지등은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만약 비정상 종료가 되는 현상을 겪는 분들은 ..

위 링크에서 .. 가장 최신버전의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기준으론 

2015-2022 버전이 가장 최신이겠네요..

모두의 프린터나 PDF를 사용중이신 분들이나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재배포 패키지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선 별 문제없이 실행 되실 겁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