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프린터 3.12 버전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모두의 프린터를 인쇄를 PDF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인 걸로만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 꾸준히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변환포맷 변경을 통해서 PDF뿐 아니라 JPG나 PNG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포맷을 변경해서 모두의 프린터를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PDF를 업무용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여러 이유로 PDF가 아닌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된 결과도 같이 필요하신 경우가 생기는데요.. 기존의 경우 저장된 PDF를 모두의 프린터의 변환포맷을 JPG로 변경한 뒤에 다시 출력해서 JPG이미지 파일로 변경하거나.. 모두의 PDF나 기타 PDF 변환 프로그램 같은 것들을 사용해서 다시한번 변환과정을 거치셔야 했습니다.

3.12 버전 부터는 설정 -> PDF 변환 후 JPEG 자동변환 옵션을 체크 하시면 PDF변환이 완료되면 저장된 PDF파일을 JPG로 자동으로 변환해 줍니다.
이 옵션이 켜져 있으면

PDF 변환 후 JPEG 자동변환 기능이 켜져있습니다.
[PDF파일명] 파일을 JPEG 이미지로 변환을 시작합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
[PDF파일명] 파일의 JPEG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JPEG 변환이 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이미지로 변환도 끝난겁니다.
PDF 파일은 항상 단일 페이지란 보장이 없기 떄문에 이미지 파일은 PDF파일이 저장되는 저장경로에 [PDF파일명 + 이미지변환] 이라는 명칭의 폴더를 생성하여 저장합니다.

위 예제의 경우 MOP.pdf 파일로 저장되었으니 MOP.pdf 이미지 변환이라는 폴더가 생성되고 그 안에 ..

이렇게 [페이지번호.jpg] 로 각 페이지별 이미지 파일을 저장합니다.
만약 이미 폴더명이 존재하는 경우 (1), (2), (3) 등으로 숫자를 붙여서 폴더를 생성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