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지우개 0.11 업데이트 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런저런 기능 변경사항이 좀 많습니다. 우선 이런저런 옵션들을 사용자가 선택해 둔 부분을 유지시키기 위해서 설정을 저장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기존에는 같은 파일 삭제모드와 휴지통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 2개의 체크만 존재 했습니다만 0.11 부턴 옵션이 조금 늘어났고 이 옵션들의 변경사항은 따로 C:\Users\사용자명\AppData\Roaming\MoERASE 폴더에 저장됩니다. 신버전을 받으시거나 실행파일 위치가 변경되더라도 설정 사항은 유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파일 목록을 생성할때만 멀티스레드를 활용하였고 멀티스레드를 사용한 동시작업의 갯수도 CPU의 논리코어 * 2의 숫자로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 부터는 파일목록을 생성할때 뿐 아니라 파일 삭제작업 진행시에도 동시에 처리가 가능해 졌습니다. 이때 동시에 처리하는 작업수는 동시작업수에 입력한 값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사용자마다 컴퓨터의 성능이 다를 수 있으니 적당히 조정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이 값은 무작정 크다고 해서 빨리 끝나는 것은 아니며 기본값은 32로 입력되어 있으나 상황에 따라 컴퓨터가 너무 힘들어 하는 것 같으면 낮춰 보시기 바랍니다. 이 값은 0일 수 없습니다. 0인경우 기본값인 32로 동작합니다.
혹;;; 여나해서 .. 말씀드리는 거지만 .. 과도한 값 지정에 의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제가 책임 안집니다?
‘연결 프로그램으로 열기’ 옵션은 같은 파일 삭제모드일 경우에만 해당하는 기능인데 기존에는 같은 파일 삭제모드로 생성된 목록에서 특정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탐색기로 해당 파일의 위치를 열어주도록 만들었습니다만 사용자에 따라서는 탐색기가 아닌 해당 파일에 연결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파일을 바로 열어보고자 하실 수 있다고 생각 해서 추가한 옵션입니다.
‘하위 폴더 포함’ 옵션은 0.11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기능입니다. 기존 모두의 지우개는 지정된 경로의 파일들만을 대상으로 처리를 하였지 경로내의 폴더들에 들어 있는 파일들까지는 다루지 못했습니다. 이 하위 폴더 포함 옵션을 체크하시면 지정된 경로안에 있는 모든 폴더의 파일들을 싹다 뒤집니다.
‘목록 자동 갱신’ 옵션은 모두의 지우개의 초기 실행시 또는 파일 삭제 작업이 완료된 이후, 같은 파일 삭제모드를 켜고 끌때 자동으로 목록 갱신을 시도를 할지 말지를 선택하도록 만든 옵션입니다. 여러 폴더를 대상으로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이 옵션이 켜져 있으면 실행하자마자 다운로드 폴더를 뒤지게 되니.. 불편하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추가한 기능입니다.
‘같은 파일 삭제모드’ 이건 기존부터 있던 기능이지만 .. 각 파일들의 Hash 값을 생성해서 Hash 값 비교를 통해서 내용이 같은 파일을 찾아서 단 하나의 파일만 남기고 나머지는 삭제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휴지통 거치지 않고 바로 삭제’는 모두의 지우개는 제거대상 파일을 기본적으로 휴지통으로 보냅니다. 만약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바로 완전히 삭제되길 바라시면 이 옵션을 체크하시면 되겠습니다.
같은 파일 삭제모드의 경우 기존버전에서 Hash 값이 같더라도 리스트상 각 파일이 서로 떨어져 있어서 보기 불편했던 부분을 Hash 기준으로 정렬해서 같은 Hash를 가지는 같은 파일들은 연달아서 리스트에 표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버전부터는 진행률을 보여주는 화면에서 전체 작업의 수와 현재 진행된 숫자 동작중인 스레드수등을 표시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파일 목록 생성 뿐 아니라 파일 삭제시에도 동일하게 적용 되었습니다.
다운로드는 위 글을 참고바랍니다.
이상입니다.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